강원관광재단, 글로벌 관광 홍보 성과 가시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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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관광재단은 지난 2024년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서 운영한 강원 관광 홍보 영문 SNS 계정 홍보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2024년 12월 기준, 해당 계정의 팔로워 수는 총 51594명(인스타그램 20351명, 페이스북 31243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도에 비해 43.6% 증가한 수치이며, 목표 대비 172.7%를 달성한 수치다.
게시물 노출 수는 2300만 회에 달했으며, 공감 및 댓글 등 총 인터랙션 수는 10만 회를 기록해 목표 대비 504%의 성과를 거뒀다.
재단은 외국인 팔로워 및 잠재 관광객에게 강원 관광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해 SNS를 운영해 왔다.
지난해 4월~12월까지 9개월간 총 166건의 콘텐츠(관광지 및 맛집 소개, 카드뉴스, 숏폼 영상 등)를 제작 및 게시했다.
또한 춘천, 강릉, 양양, 정선에서 외국인 인플루언서 팸투어를 진행해 15개국 23명의 주한 외국인이 방문한 바 있다.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이사는 “2025-2026 강원 방문의 해를 맞아, 강원 방문의 해 이달의 추천 여행지와 연계한 숏폼 콘텐츠를 활용해 양질의 글로벌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며 “강원특별자치도를 글로벌 K-관광 수도로 널리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시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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