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경영학부
글로컬 마인드로 미래를 창조합니다.
자료실
호텔·관광뉴..
자료실 호텔·관광뉴스
호텔·관광뉴스
호텔·관광뉴스

모스코바 관광청, 서울국제관광박람회 참가

페이지 정보

작성자 호텔관광경영학부 작성일19-06-07 09:34 조회16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모스크바 관광청은 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Seoul International Tourism Industry Fair) 참가해 모스크바 여행을 한국 시장에 적극 알린다.

모스크바 관광청은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 내 모스크바 테마부스를 꾸미고, 모스크바의 다채로운 문화와 이벤트, 여행사와 호텔 정보를 소개한다. 더불어 모스크바 여행을 가상 체험할 수 있는 VR(가상현실) 투어, 전통차 시음, 음악 공연을 펼친다. 특히 방문객들이 직접 2미터 높이의 러시아 전통 인형인 마트료시카(Matryoshka)를 꾸며 보는 행사 또한 준비했다. 모스크바 관광청 부스는 코엑스 A홀 H11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지난 5일에는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국내 주요 관광업계 귀빈들을 초청한 VIP 디너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한국의 주요 여행 시장 동향과 함께 여행지로서의 모스크바의 지닌 다채로운 가능성을 나누며 여행업계의 긴밀한 파트너쉽을 도모했다.

행사를 위해 방한하는 모스크바 관광청 해외 홍보 담당자는 “이번 서울국제관광산업 박람회의 모스크바 부스를 통해 한국 관광객들이 단순히 여행 정보뿐만 아니라 러시아의 문화와 예술에 대해서도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라며 “대형 마트료시카(Matryoshka) 인형을 남녀노소 함께 그려가는 이벤트를 통해 여행지로서의 모스크바에 대해 한 단계 친숙하게 알아가는 시간을 만들었으면 한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한국인 모스크바 방문객은 매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2018년 모스크바를 방문한 한국인 방문객은 7만 8000여 명으로, 이는 2013년 이래 42% 증가한 수치이다. 현재 한국에서는 아에로플로트에서 매일, 대한항공에서 주 5회 모스크바 직항 노선을 운항 중이다. 소요시간은 9시간 정도이며 양국 간 6시간의 시차가 있다. 또한 러시아 여행 시 60일까지는 무비자로 체류가 가능하다.

강경록 (rock@edaily.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